본문 바로가기
만들기/도자기

2010년 08월28일 맑은흙도예 라꾸가마 도자기

by kimhyunsu 2010. 8. 29.

라꾸가마를 이용한 불쑈 도자기 체험
맑은흙도예 :  http://cafe.naver.com/oooooxxxxx

라꾸가마를 이용하여 만들어진 도자기 입니다. 라꾸 가마는 초벌구이된 도자기에 유약을 입혀서 대략 1~2 시간 만에 가스를 이용해서 빠르게 구을수 있는 특징이있습니다. 불에서 꺼낼때 온도의변화 산소의변화등으로 색깔이 자주변하는 모습을 볼수가 있어서 재미있어요.

유약바르기

초벌구이된 도자기

라꾸가마에 쌓기.

드럼통으로 제작된 라꾸가마. 라꾸가마는 여러가지로 다양하게 만들수있답니다. 벽돌이든 쇠든 ..

대략 한시간쯤 지나니 도자기에 칠해놓은 유약이 녹았네요. 으아..뜨겁다.

맑은흙 이성근선생님.

이날은 한국,일본 모기업대표 부부들이 도자기 채험을 하셨답니다. 갑자기 저도 오카리나 연주까지 하게되었던 날이네요 ㅋㅋ. 결국 팔물건이없다고하는 성토오카리나를 종류별로 사가시더군요. 내가 삐끼역할을 했네요 ㅋㅋㅋ.



 

반응형